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1/11, 칵테일리]송파구 올림픽선수촌 재건축 시동, 안전진단 신청... 외

최고관리자
19-01-11 10:21 | 75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경기,] 광주금호리첸시아 : 민간분양, 441세대, 10/31~11/[경기] 하남감일스윗시티 A5블록 :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서울] 길동DS이즈빌 민간분양, 아파트, 50세대, 1/9~1/11 

[경기] 백석역더리브스타일 민간분양, 오피스텔, 200세대, 12/28~1/11

[경기] 경희마크329 민간분양, 오피스텔, 329세대, 1/4~1/18



#송파구 올림픽선수촌 재건축 시동, 안전진단 신청


서울 송파구 올림픽선수기자촌(이하 올림픽선수촌) 아파트가 정밀안전진단을 신청합니다.

올림픽선수촌 아파트는 지난해 6월 재건축 가능 연한인 준공 30년이 됐으나 정부의 안전진단 기준 강화로 사업을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양천구 목동신시가지 아파트 등 초기 단계 재건축 단지의 신청도 쇄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의 강화된 안전진단 규제 이후 주요 재건축단지에서 첫 신청이여서 시장은 정밀안전진단 통과 여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 연준 경기에 따른 '유연성' 강조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의 10일(현지시간) 발언은 시장에서 '비둘기적' 발언으로 우선 해석되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연준은 향후 추가 금리인상의 진행과 관련해 인내심을 보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시장은 이 발언을 신속하게 금리를 올릴 뜻이 없다는 것으로 해석하였고, 이에 뉴욕 증시는 상승으로 답했습니다. 또한 파월 의장은 올해 미국 경제가 금융시장이 걱정하고 있는 것처럼 침체될지 여부를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투 발행어음 대출 징계 또 연기, 금감원 추후 논의


금융감독원이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자금 불법 활용 혐의에 관한 제재 결정을 다시 연기했습니다.

징계를 결정하는 핵심 쟁점은 한투증권이 발행어음 자금을 총수익스와프(TRS) 대출에 활용한 것을 개인 대출로 볼 것인지 법인 대출로 볼 것입니다. 금감원은 돈을 빌린 최태원 회장이 실질적인 개인 대출자라고 판단했습니다. 반면 한투증권은 자금을 최 회장이 아닌 SPC에 대출한 것이라며 규정 위반이 아니라고 맞섰습니다. 이에 금감원 관계자는 “추후 심도 있는 재논의를 통해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시장 트렌드 '워라벨', 관련 상품 매출 증대


우리 사회에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 바람이 불면서 여가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 업계는 최근 20~30대의 여가·취미생활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 마트의 지난해 스마트 모빌리티와 게임용품 매출은 2017년보다 각각 330%, 130% 급증하였습니다. 또한 스포츠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80% 넘게 늘어난 마트도 있습니다. 향후 지금보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확대되면 직장 밖의 삶을 위한 소비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민연금 한진그룹에 주주권 행사 검토

 

국민연금이 한진그룹 주요 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검토하기로 해 재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한 국민연금이 주주권 행사의 칼을 휘두르는 첫 대상은 재계 14위인 한진그룹입니다. 오는 16일 국민연금 최고의사결정기구인 기금운용위원회를 열고, 대한항공과 한진칼 주총에서 국민연금이 주주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해야 할지를 논의합니다. 국민연금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등 대주주 일가가 각종 배임, 사익 편취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아 주주 가치를 훼손한 것에 대해 책임을 물을지 검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