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1/10, 칵테일리]임대사업자 임대유지 의무 위반시 과태료 최대 5000만원... 외

최고관리자
19-01-10 10:29 | 159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경기,] 광주금호리첸시아 : 민간분양, 441세대, 10/31~11/[경기] 하남감일스윗시티 A5블록 :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서울] 길동DS이즈빌 민간분양, 아파트, 50세대, 1/9~1/11 

[경기] 백석역더리브스타일 민간분양, 오피스텔, 200세대, 12/28~1/11

[경기] 경희마크329 민간분양, 오피스텔, 329세대, 1/4~1/18



#임대사업자 임대유지 의무 위반시 과태료 최대 5000만원


임대사업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단기 임대는 4년, 장기 임대는 8년간 임대유지 의무기간을 준수해야합니다. 임대의무 기간이 남았는데도 집을 파는 행위는 물론, 임대주택으로 등록 해놓고 소유주가 직접 들어가 사는 것도 제재 대상입니다. 이에 정부는 세금 혜택만 받고 의무를 위반하는 임대주가 없도록, 정부가 최대 5천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美 셧다운에 상장예정 우버 차질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로 기업공개(IPO) 시장도 얼어붙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WSJ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직원 수천명이 일시 해고 상태여서 관련 업무가 사실상 중단된 상태”라며 “올해 IPO시장은 예측이 힘들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차량 공유서비스 업체인 우버 테크놀로지스와 리프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업 핀터레스트 등 대형 벤처기업들은 올해 IPO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하지만  뉴욕증시 하락, 셧다운 사태에 따른 SEC 피드백 중단 등으로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습니다.

  

 

 

 

 

#정부 집값 안정위해 서울시 부동산투기 단속시행


서울시가 부동산시장 불법거래를 막겠다며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습니다.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이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부동산거래 불법행위 합동단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불법거래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점검 차원에서 시장 동향을 파악하려고 나선 것"이라며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불법 행위가 이뤄지는지 수시로 동향을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부동산중개업계는 지금처럼 '거래절벽'인 상황에서 합동단속을 한다는 것이 장사만 더욱 힘들어질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수도권 버스대란 새벽 노조와 극적타결


총파업을 예고한 버스회사 노조가 사측과 13시간에 달하는 임금 및 단체협약 회의 끝에 10일 합의했습니다.  

당초 노조 측은 최저임금 인상률 10.9%를 넘는 임금 인상을 요구하였고, 사측은 최저 시급에 준하는 임금안을 고수하면서 갈등이 있었습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날 오전 2시쯤 결렬됐던 노조와 사측의 임금협상이 오전 5시쯤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며 현재 "해당 버스 노선이 오전 6시부터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첫차 운행시간인 오전 4시부터 6시까지는 정상 운행이 여의치 않아 이른 시간 수도권에서 출근하는 직장인들은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LH, 오늘부터 전국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

 

LH는 10일 경기도 의왕고천 택지개발지구를 시작으로 전국 건설 현장에 대한 특별 안전 점검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11월 전국 건설현장에 지침을 내린 혹한기 근로자 안전대책, 동절기 건축물 보양, 화기작업 매뉴얼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LH는 최근 연이은 공공기관 안전사고에 따른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 계획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하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