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6/05, 칵테일리]다시 찾아온 청약 기회, 부정청약 무더기 적발

최고관리자
19-06-05 10:04 | 129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대구] 힐스테이트데시앙도남 C1BL 민간분양, 아파트, 619세대 6/3~6/5


#다시 찾아온 청약 기회, 부정청약 무더기 적발


정부가 신혼을 포함한 아파트 특별공급 부정청약에 대해 대거 계약취소를 예고했습니다.

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수도권 5개 분양 단지의 다자녀·신혼부부 특별공급 당첨자를 대상으로 표본 점검을 한 결과 8건의 부정청약을 적발해 수사 의뢰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주택시장에서는 경찰 수사 이후 시장에 재공급될 계약취소 물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 재공급되는 계약취소 물량이 현금부자의 먹잇감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어 조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세포 마켓'에서 성황중인 짝퉁업자들

 

온라인상의 짝퉁 판매업자들이 주무대를 옮겨 성업(盛業)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이 단속의 철퇴를 맞자 감시가 덜한 이른바 '세포(細胞) 마켓'으로 옮겨갔습니다. 세포 마켓이란 인스타그램, 인터넷 카페 등 인터넷 소셜미디어(SNS)에서 많은 구독자(팔로어)를 거느린 이가 자신의 계정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직접 판매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이들은 세포 마켓이 철저히 개인 대 개인 간의 거래로 이뤄져 단속이 어렵다는 점을 악용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개발사업 추진', 진정세 찾은 부동산에 불 지필까 우려


서울시가 대규모 개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 부동산시장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추진 중인 개발사업으로는 GBC(현대차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개발사업과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사업’'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이 진행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계획한 일정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는 것일 뿐이란 입장이지만, 동시다발적인 대규모 도시개발은 부동산 가격을 끌어 올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일각에선 안정세를 찾고 있는 서울 주택시장에 서울시가 또 기름을 붓고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도 내고 있습니다.

  

 

  

 

 

#삼바 증거인멸 주도 혐의, '삼성전자 부사장 구속'


분식 회계 관련 증거들을 없애라고 지시한 혐의를 받아온 삼성전자 부사장이 오늘(5일) 새벽 구속됐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구속된 삼성전자 부사장 급은 모두 3명으로 늘었습니다. 검찰은 회의에서 정한대로 공장 바닥을 뜯어내 자료를 숨기는 등 증거인멸이 이뤄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속심사에서 부하 직원이 자신들의 지시를 오해했다는 취지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면세점 구매 한도 '기존 3천6백달러'에서 샹향 검토


정부가 면세점 구매 한도를 3천 6백달러에서 더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내국인 면세점 구매 한도를 3천 6백 달러에서 상향 조정하고, 해외 여행자 면세 한도도 6백 달러보다 더 올리는 방안을 검토해 이번 달 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내국인 1인당 구매 한도는 시내 및 출국장 면세점에서 3천 달러, 새로 개장한 입국장 면세점에서는 6백 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