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6/03, 칵테일리]거래절벽 속 최고가 꽃피우는 강남, 용산

최고관리자
19-06-03 10:53 | 54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대구] 힐스테이트데시앙도남 C1BL 민간분양, 아파트, 619세대 6/3~6/5


#거래절벽 속 최고가 꽃피우는 강남, 용산


작년 9월 이후 거래절벽을 맞은 서울 용산구 일대 주택 시장이 다시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에서 최고 가격을 경신한 단지들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보면 서울 용산구 이촌동 한가람아파트와 후암동 브라운스톤남산 각각 14억8000만원, 12억2000만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는 "최근 강남권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수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며 호재 지역으로 꼽히는 ‘마용성(마포·용산·성동)도 따라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막오른 넥슨 인수전, 정작 유력후보 텐센트는 본입찰 '미참가'

 

넥슨 인수전에서 카카오, 넷마블과 사모펀드들이 경합합니다.

2일 투자은행(IB) 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마감된 넥슨 매각 본입찰에 카카오, 넷마블, MBK파트너스, KKR, 베인캐피털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중국 텐센트는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매각 액수가 10조원이 넘는 상황에서 일부 후보의 자금 조달 가능 여부가 불확실하다"며 "향후 인수 후보 간 연합 또는다른 후보 등장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에 제대로 직격탄 맞은 한국


세계 1·2위 경제 대국인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으로 한국 수출이 주요국 가운데서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주요 20개국(G20) 상품 교역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올해 1분기 수출은 1천386억 달러(계절조정치·경상가격)로, 직전 분기 대비 7.1% 감소했습니다. 이는 감소폭은 G20 소속 국가 가운데 가장 컸습니다. 오히려 미중 무역분쟁으로 세계 무역 시장을 흔들어 놓은 미국의 경우 수출이 0.7% 늘었고 중국도 3.9% 증가했습니다.

  

 

  

 

 

#'최저임금 속도 조절' 이어 '정년 연장' 카드까지 제시하는 정부 


60세 정년을 연장하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홍 부총리는 정년 문제, 고령인구 재고용 문제 등에 대해 폭넓은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정년 연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또한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 수준이 최소화돼야 한다”고 밝히며, 최저임금 인상 속도조절 가능성을 암시했습니다. 반면 최근 잇달아 나오는 최저임금 인상속도 조절론에 대해 노동계는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부 금리인하 목소리 버텨낼까?


지난달 31일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등장한 금리인하 소수의견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는 "미·중 갈등은 장기화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하반기 글로벌 경기둔화 압력이 높아진 점, 금통위에서 인하 소수의견이 등장한점 등을 감안해 금리 인하 예상시점을 당초 올해 4분기에서 3분기로 앞당긴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한은이 여전히 하반기 경기반등을 기대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수의견은 계속 나오되 금리동결이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