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5/30, 칵테일리]1000만원 재 돌파에 다시 떠오르는 '비트코인', 사기도 기승

최고관리자
19-05-30 10:46 | 68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세종] 세종자이e편한세상(새나루마을 1단지) 민간분양, 아파트, 480세대 5/30~5/31 


#1000만원 재 돌파에 다시 떠오르는 '비트코인', 사기도 기승


최근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이 1000만원대를 넘어서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또 다시 들썩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와 베트남 등지에서 가상화폐 투자사기로 피해를 봤다는 이들이 진실공방에 나서는 등 점입가경식 사기수법이 활개를 치면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30일 경찰과 해당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대형 면세점 및 등과 손을 잡고 관광업에 특화된 가상화폐 ‘엘-트리(L-tree)를 개발해 상용화시키겠다며 투자자들을 끌어모은 L업체 회장 김 모씨 등 4명에 대한 특경법 위반(사기)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카카오 VS 네이버, 카카오 광고달고 함박웃음

 

플랫폼 사업 경쟁자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희비가 증시에서 엇갈리고 있습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가는 이달 들어 카카오를 각각 724억원, 1586억원어치 순매수했습니다. 증권업계는 특히 카톡 광고, 카카오페이 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또한 증권사에서 전망한 카카오와 네이버의 올해 영업이익은 각각 1650억원과 8340억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보다 카카오는 2.2배 증가, 네이버는 11.5%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내일 31일부터 입국장 면세점 오픈


오는 31일 입국장 면세점 오픈을 앞두고 주 판매품목이 겹치는 기내면세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주류나 화장품 구입을 귀국 때 기내에서 주로 했던 고객들이 더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는 입국장 면세점으로 옮겨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국장 면세점, 에스엠(SM)면세점과 엔타스듀티프리는 각각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의 수하물 수취 지역에서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기내면세점 매출은 몇년 전부터 하락세"라며 "뭔가 차별화된 이점을 제공하지 않는 한 기내면세점 매출은 앞으로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수색역 일대 마스터플랜' 발표예정


서울시가 서북권 대표 개발사업인 '수색역 일대 마스터플랜'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다음달 초 '수색역 일대 복합개발 기본구상'을 발표하고 코레일과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서울시 지역발전본부 핵심 관계자는 "코레일과 실무 협의는 마무리했다"면서 "조만간 마스터플랜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수색역 용지는 관광, DMC역 용지는 오락, 차량기지 및 정비시설 이전 용지는 업무·주거시설로 각각 특화 개발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 '중국 희토류 무기화' 가능성 언급


미국 국방부가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희토류 광물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국방부 대변인인 마이크 앤드루스 중령은 ‘방산물 생산에 관한 법’ 3조에 따른 희토류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다며 “중국 의존도를 줄이는 데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설명했습니다이는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에서 희토류 수출 제한 및 중단을 ‘무기화’하겠다고 경고한데 따른 조치입니다. 희토류는 미국 첨단 산업과 국방 시스템 장비에 사용되는 필수 원료이며, 중국은 전 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95%를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