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5/28, 칵테일리] '은마 아파트 18억 거래완료', 아파트값 반등의 신호탄?

최고관리자
19-05-28 10:24 | 63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서울] 롯데캐슬클라시아 민간분양, 아파트, 637세대 5/27~5/29


#'은마 아파트 18억 거래완료', 아파트값 반등의 신호탄?


서울 아파트 가격의 풍향계로 꼽히는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값이 또다시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27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보면 강남구 대표 재건축 아파트인 은마아파트 전용 84㎡는 최근 18억2000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신고되었습니다. 강남구 은마아파트 가격들이 슬금슬금 오르면서 시장에서는 서울 아파트값이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부동산 전문가들은 시장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화웨이 미국와 장기전 준비로 "한국에 부품 협조 요청"

 

중국 화웨이가 국내 반도체·디스플레이 주요 기업에 부품 공급선을 유지해달라는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미국이 지난 16일 화웨이를 '수출제한 블랙리스트'에 올린 이후, 한국 정부에도 국무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화웨이 제재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한 재계 관계자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에도 부품 공급을 차질없이 유지해달라는 당부 차원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화웨이가 구매하는 한국산 부품 규모는 연간 106억5000만 달러(약 12조6000억원)입니다.

  

 

 

 

 

#코오롱티슈진, 식약처 결과 발표 예정


식품의약안전처의 '인보사케이주'(이하 인보사)에 대한 행정처분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이날 오전 의약품 성분이 뒤바뀐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에 대한 조사 결과와 행정처분 수위를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식약처는 지난 19일 미국으로 조사단을 보내 코오롱티슈진과 의약품 제조용 세포주를 제조하는 '우시', 세포은행 보관소 '피셔' 등에 대한 현지 실사를 시행했습니다. 특히 코오롱티슈진이 인보사의 성분이 바뀐 사실을 2년 전에 인지했다는 정황이 나오면서 이를 확인하는 데 집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호 인터넷은행 부실채권 비중 '대폭 증가'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가 이중고를 맞고 있습니다.

은행 경영을 주도하는 KT의 입찰 담합으로 자본금 확충에 발목이 잡히며 신규 대출 취급을 사실상 중단한 가운데, 기존 대출도 만기가 돌아오며 부실채권 비율이 치솟고 있습니다. 2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케이뱅크의 부실채권 비율은 지난 3월 말 현재 0.8%로 1년 전(0.12%)보다 0.67%포인트 급증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최근 대주주인 KT가 담합 혐의로 검찰에 고발되며 지난달로 예정했던 5900억원 규모 증자 계획이 무산되어, 현재 자본금 부족 문제로 대출 영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청약 경쟁률 하락에도 불구, 서울지역은 완판


정부의 부동산시장 규제로 1순위 경쟁률이 하락했지만 서울 분양시장의 인기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분양 아파트는 정부의 각종 규제에도 단기간 '완판'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출 규제 등으로 1순위 경쟁률이 떨어진 데다 부적격 당첨자가 늘어 계약률은 하락했지만 예비당첨자·무순위 계약을 거치며 대부분 주인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신축 아파트에 대한 높은 선호도, 서울 거주를 원하는 수요가 탄탄해 대부분 분양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