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5/20, 칵테일리] 원화값 최저에 '환율 1200원대'넘어 1220원 가능성도 제기

최고관리자
19-05-20 10:46 | 106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부산] 비룡벨로스텔라 민간분양, 아파트, 44세대 5/20~5/21


#원화값 최저에 '환율 1200원대'넘어 1220원 가능성도 제기


서울 외환시장에 따르면 원화가격은 지난주 금요일 1195.7원까지 올랐습니다.

원화가치는 최근 다섯달째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수출업계나 여행업계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지만 반대로 수입업체의 부담은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환율이 1200원을 돌파할 지 여부가 시장의 가장 큰 관심입니다. 미·중 무역갈등이 지속되고 또 달러가 투자 피난처로서 가치가 높아지고 있어 이러한 상황에서 1200원선을 넘어 1220원까지도 오를 수 있을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화웨이폰 구글과의 거래중단으로 향후 '업데이트 불가예정'

 

구글이 미국 정부의 제재에 따라 중국 화웨이와 거래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NBC는 소식통을 인용, 구글이 최근 화웨이와 오픈 소스 라이센스 제품을 제외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의 거래를 중단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구글이 화웨이와 관계를 중단함에 따라 화웨이가 생산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 시장 점유율 2위인 화웨이에 상당한 타격이 될 전망입니다.

  

 

 

 

 

#기재부 내년부터 '직무급제 확산'


정부가 공공기관 임금 직무급제를 도입하기 위해 직무별로 임금을 공시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지금까지는 임원 연봉이나 직원 평균 보수 등 개괄적인 임금 정보만 공시했지만 앞으로는 직무·직급별 임금도 공시해야 하는 것입니다. 1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기재부는 이달 중 '공공기관 임금공시제도 개선 방안 연구' 용역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오는 21일 용역 입찰을 마치는 대로 본격적으로 공공기관 임금공시제도 실태조사·분석에 들어가 12월 중 '현행 공시제도로 인한 문제점 분석 및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3기 신도시 지정 '고양 창릉 일대' 논, 밭 들썩


국토교통부는 이달 7일 창릉지구 813만㎡에 3만8000가구를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건 교통대책으로 광역급행철도(GTX)와 서부선 연계, 고양선·광역도로·간선급행버스(BRT) 등을 신설해 서울 여의도 25분, 용산 25분, 강남까지 30분대에 출근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국토부는 예상했습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무늬만 고양시인 창릉지구는 서울 상암동 바로 옆인 데다 북쪽 원흥지구, 서쪽 행신지구, 남쪽 덕은지구가 개발되고 한국항공대가 있어 입지가 매우 좋다”며 “이미 진행 중인 택지개발에 더해 신도시까지 개발되면 물량 자체가 넘친다”고 분석했습니다.






#"미중갈등 심화로 한국경제 악영향 우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미중 무역갈등이 심화함에 따라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이전보다 훨씬 심각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우리 수출의 1, 2위 상대국이자 전체 수출의 39%를 차지하는 미국과 중국이 서로 수천억 달러 규모의 제품에 대해 관세를 인상하고 각종 보복조치를 예고하는 등 무역갈등이 심화함에 따라 긴급하게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되었습니다. 홍 부총리는 "미중 무역갈등 심화로 주가, 환율 등 금융시장 가격변수의 변동 폭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는 상황"이라며 "금융시장에 지나친 쏠림 현상 등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적절한 안정조치를 통해 시장안정을 유지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