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5/15, 칵테일리] 대부분 지역 ‘버스 파업’ 철회로 버스대란 일단락

최고관리자
19-05-15 09:50 | 65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대부분 지역 ‘버스 파업’ 철회로 버스대란 일단락


전국 버스 노조가 총파업을 예고한 오늘 다행히 대부분 지역에서 파업이 철회되거나 유보됐습니다.

따라서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서울과 경기도등의 버스 운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다만 울산 지역의 경우 현재 협상이 진행중으로 버스 운행도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협상에서 버스 요금을 인상하기로 하면서 협상에 큰 영향을 끼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점점 치열해지는 미중 무역전쟁

 

13일(현지시간) 미국 무역대표부가 25% 고율 관세를 부과할 3000억달러 중국산 수입품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관세폭탄'에 대응해 6월 1일부터 600억달러 규모 미국산 제품에 대해 5∼25%의 보복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자마자 미국측이 맞대응을 한 것입니다. 미국이 이처럼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대한 '관세폭탄' 부과 계획을 내놓은 가운데 중국도 물러설 태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 미·중 무역전쟁 격화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규 분양 미계약 원인 "대부분 청약 부적격, 고분양가"


최근 수도권 분양 아파트 미계약 발생의 가장 큰 원인이 청약 부적격과 분양가 부담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청약자격이 강화되고 대출이 깐깐해진 데다 주택경기도 한풀 꺾이면서 인기지역에서도 미계약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계약 포기자중 가장 많은 30.4%(59명)는 분양가 부담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는 분양가가 주변 시세 수준으로 책정되자 시세차익이 어렵다고 보고 계약을 포기한 것입니다.

  

  

 

  

 

#한진 조원태 회장 선임, 사실 아닌것으로 밝혀져...


한진칼 이사회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는 그룹 쪽 발표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다른 재계 인사도 "이사회의 결의는 조원태 사장의 대표이사 선임에 국한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한진그룹이 지난달 24일 보도자료에서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이 24일 오후 이사회를 열어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고, 조 회장이 한진그룹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힌 것이 사실과 다른것입니다.






#갤럭시폴드 1~2개월내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 5G 제품의 국내 출시를 위해 망 연동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통상 출시 1~2개월 전 망 연동 테스트를 하는 것을 감안하면 갤럭시폴드 5G는 다음달 출시가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통신업계는 갤럭시폴드 재출시가 임박했다고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보호필름을 디스플레이 화면 안쪽에 넣어 뜯기 어렵게 디자인을 고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당초 240만원대에 육박하는 판매가격을 낮추는 방안도 검토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