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칼럼

고수의 재테크 칵테일펀딩

나만의 칵테일만들기

[뉴스] [05/14, 칵테일리] 미, 중 양국 무역협상 강대강 대결국면으로 돌입

최고관리자
19-05-14 09:49 | 214

본문

b138af93588f96287b743245198437b1_1539233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


<오늘의 청약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청약 홈페이지로 이합니다> 

 

경기 평택고덕국제신도시 외 3건 



#미, 중 양국 무역협상 강대강 대결국면으로 돌입


13일 중국이 6월 1일부터 600억달러 규모의 미국산 제품에 대해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지난 10일(미국 현지시간)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2000억달러에 대한 관세를 25%로 인상하자 즉각 반격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이날 구체적인 보복 조치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미국 측 요구에 순순히 응하지 않겠다는 강경 방침을 내세운 것으로 분석됩니다. 미국측은 중국이 보복에 나서면 상황이 더 악화할 것이라고 경고해 미·중 무역전쟁 갈등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흥행실패 아시아나 인수전, 유력 후보들 "인수의사 없음" 밝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이 후보군으로 꼽혔던 기업들의 잇따른 인수 부인으로 미궁에 빠지는 형국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의 부채 규모로 인해 인수자금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다는 게 이유지만 대표적인 허가산업인 항공사업 인수에 따른 특혜 논란 부담도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4일 재계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SK·한화·롯데·CJ·신세계 등 대기업 그룹사들은 일제히 아시아나항공 인수 의향에 부정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3기 신도시에 온도차에 분양시장 치열


정부가 수도권 3기 신도시 입지를 발표한 이후 분양을 앞둔 건설회사들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신도시 선정이 호재라고 판단된 용인, 하남지역에서 분양을 앞둔 건설회사들은 정부의 대규모 개발사업을 앞세워 홍보에 나섰습니다. 반면 파주, 인천지역의 경우 서울과 더 가까운 곳에  3기 신도시로 지정되면서 분양시장이 크게 가라앉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건설사들은 분양시기를 저울질하며 지역 동향을 살피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진가 총수 변경 신청 서류 기한넘겨 제출


한진그룹이 차기 총수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지정해 달라는 내용의 동일인 변경 신청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냈습니다.

공정위는 13일 한진 측이 조 회장을 동일인으로 계열사 범위를 확정한 자료를 팩스로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한진은 고 조양호 회장의 뒤를 이을 차기 총수를 지정하는 서류를 기한 내에 내지 못해 경영권을 둘러싸고 내홍을 겪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한진그룹이 조 회장을 총수로 내세운 만큼 ‘조원태 총수’ 시대가 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뉴욕증시, 미·중 충돌로 하락 마감


뉴욕증시에서 주요지수는 중국의 보복 관세 발표 등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격화로 폭락했습니다.

13일(이하 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617.38포인트(2.38%) 급락한 25,324.99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또한 다우지수와 S&P 500은 지난 1월 3일 이후 가장 큰 하루 낙폭을 기록했다. 나스닥은 지난해 12월 4일 이후 최악의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무역 정책 불확실성이 다시 커지면서, 증시 변동성도 동반 상승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